남식이의 생활 이야기/이야기

지름신이 저를 찾아왔습니다...

조남식 2009. 4. 18. 02:28

 몇 달간 잠잠하시던 지름신께서 오랜만에 저를 찾아오셨습니다. 처음에는 음악을 즐기기 위해 애플 아이팟터치 2세대를 구매해 사용할 계획이었지만, 휴대용 빔프로젝터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삼성 MBP200의 무궁무진한 능력에 반하여 두 제품을 놓고 심각하게 고민하는 중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두 가지 제품의 장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 아이팟터치 2세대 장/단점


 애플 아이팟터치 2세대는 애플 컴퓨터 주식회사(Apple Computer.Inc)에서 디자인하고 개발한 고성능 MP3 플레이어입니다. 터치스크린을 사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고, 와이파이(Wi-Fi)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에서 사파리 웹브라우저(Safari)를 사용해 웹서핑 및 이메일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강력한 MP3 플레이어입니다. 단점이라면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 가능한 앱이 한정적이고, 후면부 재질 특성상 스크래치가 쉽게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성 MBP200 장/단점


 삼성 MBP200은 삼성전자에서 디자인하고 개발한 휴대용 멀티미디어 장치입니다. 최대 50인치까지 투영 가능한 빔프로젝터 기능은 물론이고, MicroSD 외장 메모리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지상파DMB 기능을 지원해 PMP(Portable Media Player)를 대체하는 용도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소형 빔프로젝터의 특성상 밝기가 매우 약해 제대로 된 활용이 불가능한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