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휴대폰>/이동통신사

이동통신 3사, 결합 할인 혜택

조남식 2009. 9. 8. 08:47

 * 2013년 02월 14일 기준으로 내용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이동통신 3사(SKT, KT, LG U+)는 자사에서 판매 중인 유선 상품(IPTV, 인터넷, 집 전화, 인터넷 전화 등)을 함께 사용하면 이동통신 요금을 할인해주는 결합 할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결합 할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통신사 상품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SKT는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집전화, 인터넷 전화를 결합해 이동통신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TB끼리 온가족 할인 결합 상품은 가족 간 SKT 휴대폰 가입 연수를 합해서 인터넷, 휴대폰 기본료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T+B 인터넷 할인 / T+B 전화 할인 / T+B 인터넷 전화 할인 결합 상품은 단독 개인 신청 시 기본료 월 최대 10% 할인이 가능하고, 패밀리형은 가족 간 SKT 휴대폰과 인터넷 가입 연수를 합해서 휴대폰 기본료를 월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즉, 가족 가입 연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할인 폭이 큽니다.


KT

 KT는 인터넷, IPTV와 휴대폰 가족 결합을 통해 월 최대 59,950원의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뭉치면 올레(3G 또는 LTE) 결합 상품과 휴대폰 없이 인터넷, IPTV와 같은 유선 상품을 결합해 월 최대 3만 원의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홈 상품결합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통신사와 달리 재약정 없이도 결합이 가능하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LG U+

 LG U+는 인터넷, IPTV와 휴대폰 가족 결합을 통해 월 최대 49,500원의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방에yo 결합 상품과 휴대폰 없이 인터넷, IPTV, 인터넷 전화와 같은 유선 상품을 결합해 월 최대 4만 원의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홈 결합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결합을 위해서 필요 없는 WiFi 1000 서비스 가입이 필요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SKT 다음으로 우수한 결합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