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컴퓨터>/운영체제

Windows 7에서 Connectify를 이용한 가상AP 만들기!

조남식 2009. 11. 5. 08:33
 이 포스트는 원도우 포럼의 설치 및 사용기 게시판에 해미님께서 작성하신 글을 참고하여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만약, 귀하가 사용중인 노트북이 Windows 7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Connectify를 사용하면 사용자님의 노트북을 Accees Point로 만들어서 스마트폰, PS3, PSP등과 같은 장치에 무선랜 신호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포스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소수의 정보에 불과합니다.


Connectify의 간단한 소개

 Connectify는 Windows 7에 포함된 가상AP기능을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단지 버튼 몇번의 클릭만으로 가상AP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가 내 컴퓨터로 만들어진 AP를 이용하여 무선랜 기반의 장치(스마트폰, PDA, PSP)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단, Connectify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하는 무선랜카드가 Windows 7의 인증을 받은 무선랜카드인 경우에만 가능하나, 대부분의 무선랜은 Windows 7의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문제없이 가상AP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nectify 다운로드

 이 포스트에서 소개하려고 하는 Connecify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베타버젼을 공개한 상태이며, 일반 사용자는 무료로 내려받아 Connecif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nectifyInstaller.exe
 베타버젼의 소프트웨어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Connectify의 기본적인 사용방법

ⓐ. Connectify의 실행
 첨부된 캡쳐사진은 Connectify가 실행되면 트레이에 추가되는 아이콘입니다.
 더블클릭하시면 Connectify의 세부설정이 가능합니다.

ⓑ. Connectify에서 AP작업 시작
 첨부된 3개의 캡쳐사진을 참고하시면 알 수 있듯이 Passphrase만 지정해주신 후 [HOSTPOT OFF]버튼을 클릭하여 가상A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AP의 기능을 종료할 때는 [HOTSPOT ON]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정상연결된 것을 의미하는 트레이 아이콘
 가상AP가 정상적으로 만들어지고 작동하고 있다면 트레이의 아이콘은 실행되기전과 다른 파란색의 아이콘을 보여줍니다. 물론, 베타버젼인만큼 다양한 문제는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사용한다면 이용에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