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식이의 생활 이야기/이야기

JNHOST 서버를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조남식 2012. 6. 26. 00:54
 최근 날씨가 더워져서인지 멀쩡하던 웹서버도 문제를 일으키는군요.
 저도 이런 경우는 처음이고 고가의 장비라고 판단하여 내일 IBM A/S센터에 입고하여 수리를 해야할 듯 합니다.
 (참고로 택배를 보내어 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수리기간이 다소 길게 소요될 듯 합니다.)

현재 서버의 상태는 어떻습니까?
 몇 년동안 아무탈없이 잘 운영되던 웹서버가 무슨 연유에서인지 본체에서 연기가 난 후부터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우선, 내일 IBM A/S센터에 입고할 예정이며 서비스센터에 전화가 불가능하여 내일 전화하여 상담을 받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동내 컴퓨터 수리점에 해당 서버를 가지고 가봤더니 뜯어봐야 알겠지만 파워와 메인보드 두개다 고장이 났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어쨋든 IBM A/S센터에 입고를 해봐야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곳저곳 알아보니 수리 비용은 50만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현재 필자에게 그만한 돈이 없으므로... 정말 위의 수리 비용이 청구된다면 포기해야할 듯 합니다.


JNHOST 웹서버를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우선, 필자의 의사와는 전혀 무관하게 JNHOST 웹서버를 일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단종된 웹서버이지만 수리 비용이 과도하게 청구되는 경우 수리는 포기해야할 것 같습니다. 지금 필자의 금전적인 사정이 여의치 않으므로 중단말고는 따로 결정할 수 있는 선택권이 없습니다. 차후 다시 웹서버를 구입할 여건이 된다면 그때 다시 JNHOST로 복귀하는 쪽으로 해야할 듯 합니다.
 데이터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서버의 모든 데이터는 필자의 데스크톱에 연결하여 FTP로 정상접근가능하도록 셋팅해두었으며 MyPhpadmin까지 셋팅해두었으니 중요한 자료는 미리 백업받아두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