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컴퓨터>/소프트웨어

PirateBrowser (불법 유해사이트 차단 우회하는 브라우저)

조남식 2013. 12. 28. 07:48

 모질라 파이어폭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PirateBrowser는 사용자가 프록시 주소를 임의로 변경하지 않더라도, 토르 네트워크의 프록시 서버를 통해 ISP를 우회하여 대한민국에서는 접속할 수 없는 북한 사이트나 불법·유해정보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차단된 웹사이트를 접속한 한가지의 예입니다.

 필자가 소개하는 PirateBrowser는 웹브라우저를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대한민국에서는 접속이 불가능한 북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샷을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듯이 Internet Explorer(좌측)를 사용하여 우리민족끼리 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는 차단된 사이트라고 나타나지만, PirateBrowser(우측)을 사용하여 우리민족끼리 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는 다소 느리기는 하지만 모든 페이지에 접근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rateBrowser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이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PirateBrowser는 제작자 홈페이지를 통해서 Windows®에서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방식으로 토렌트와 웹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웹브라우저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일반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토르 네트워크 항상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012
Tools - Options - Advanced - Network - Connection - Settings - Select Mode
"Use Proxy "TOR" for all URLs" 선택
 필자가 소개하는 PirateBrowser는 토르 네트워크의 프록시 서버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르 클라이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irateBrowser을 실행한 후 Tools(도구) → Options(옵션) → Advanced(고급) → Network(네트워크)에서 Connection(연결)의 Settings(설정)을 선택한 후 Select Mode(선택 모드)에서 "Use Proxy "TOR" for all URLs(모든 URL을 토르 프록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설정은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최초 1회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