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휴대폰>/애플리케이션

이동통신 3사, 내비게이션 비교

조남식 2014. 1. 21. 22:11

 *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지난 2014년 01월 21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이동통신 3사, 내비게이션 비교

 이동통신 3사(SKT, KT, LG U+)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빠른 길을 찾아주는 내비게이션 앱을 자사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DMB TPEG 교통정보를 사용하는 일반 내비게이션과 달리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은 많은 운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이용 중인 이동통신사에서는 어떤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SKT 'T map' 


 SKT는 SK플래닛에서 제작한 Tmap 내비게이션 앱을 자사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빠른 길 안내는 물론이고 음성 검색, 블랙박스, HUD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해 많은 운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 중인 경우에는 Tmap 내비게이션을 데이터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맵 다운로드와 CCTV 이용 시에는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