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휴대폰>/정보 및 팁

소니 엑스페리아 Z2 출시

조남식 2014. 5. 9. 16:12

 외산폰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한국에서 소니가 어제(8일) 부터 새로운 소니 엑스페리아 Z2 스마트폰을 소니스토어, KT 올레닷컴, 오픈마켓을 통하여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포스트는 새로운 소니 엑스페리아 Z2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방법과 주요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는 포스트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2

 어제 출시된 소니 엑스페리아 Z2는 프리미엄 모델답게 2.3GHz의 빠른 동작 속도를 자랑하는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와 부족함이 없는 3GB 시스템 메모리를 적용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할 수 있으며,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5.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선명한 디스플레이 품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살아 숨 쉬는 듯 생생한 디테일을 펼쳐내는 2,070만 화소 Exmor RS™ for Mobile 센서, F2.0 밝은 렌즈 밝기를 자랑하는 소니 프리미엄 G 렌즈, 소니의 첨단 이미지 기술이 집약된 BIONZ™ for mobile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더욱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1.5m의 수심에서 최대 30분간 견딜 수 있는 IP58 방수/방진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3,200mAh 배터리 등은 사용자가 소니 엑스페리아 Z2를 사용함에 있어서 편리함을 더 해줍니다.


자급제 단말기로 출시된 소니 엑스페리아 Z2


· 온라인 구매 : 소니스토어(새창), KT 올레닷컴(새창), G마켓(새창), 11번가(새창) 등의 오픈마켓
· 오프라인 구매 : 소니스토어, KT 대리점(19일이후)
 소니 엑스페리아 Z2는 이번 달 18일까지 소니스토어, KT 올레닷컴, G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을 통하여 예약판매 후 19일부터 정식판매를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미개통된 자급제 단말기로 출시되지만, KT 올레닷컴/대리점을 통하여 구매하는 경우 799,000원에서 25만 원 할인된 55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참고로, 소니 엑스페리아 Z2는 자급제 단말기로 구매한 경우에는 SKT, KT의 3G/LTE/광대역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하여 1년간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2의 몇 가지 특장점

#1. 프리미엄 블랙, 깨끗한 화이트, 시크한 퍼플


 전통적인 프리미엄 블랙 컬러와 함께 깨끗한 이미지의 화이트 컬러 제품을 선보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쉽게 만나보기 어려웠던 시크한 퍼플 컬러 제품을 출시해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했습니다. 오래 사용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프리미엄 블랙 컬러를,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화이트 컬러를 선택하세요. 매력적인 퍼플 컬러라면 시크한 개성을 손에 들고 있는 엑스페리아 Z2를 통해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IP58 등급의 강력한 방수•방진


 요리 도중 레시피를 검색하다 스마트폰에 물이 튀거나, 식사하다가 새로 구ㅜ매한 스마트폰에 물을 엎질러 걱정하던 일. 엑스페리아 Z2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2는 최대 1.5m 수심에서 30분간의 잠수를 견딜 수 있는 IP58의 강력한 방수성능을 지원합니다. 단순한 생활 방수 기능을 넘어 소니 엑스페리아 Z2와 함께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면서 탁월한 화질로 수중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샤워를 할 때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거추장스러운 방수 팩은 이제 필요 없습니다. 먼지가 내부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강력한 방진 성능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흙먼지가 날리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거친 트래킹이나 등산을 할 때도 안심하고 엑스페리아 Z2를 꺼내 사용해보세요. 만약 흙과 먼지가 많이 묻었다면? 주저하지 말고 깨끗한 물로 씻어주세요.

#3. 2,070만 화소 카메라와 4K 캠코더를 담은 궁극의 카메라


 살아 숨 쉬는 듯 생생한 디테일을 펼쳐내는 2,070만 화소 이면 조사형 Exmor RS for mobile 센서, F2.0의 밝은 렌즈 밝기를 자랑하는 소니 프리미엄 G 렌즈, 그리고 소니의 첨단 이미지 처리 기술이 집약된 BIONZ for mobile 이미지 프로세서를 모두 모아서 소니 엑스페리아 Z2에 담았습니다. 지금까지의 휴대폰 카메라 한계를 넘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궁극의 화질을 실현한 소니 엑스페리아 Z2 일상의 기억이 더욱 화사한 컬러와 또렷한 이미지의 사진과 영상으로 완성됩니다.

#4. IPS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로 측면에서도 밝고 또렷하게


 Full HD,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13.2cm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작은 디테일까지 세밀하게 살아나는 초고해상도 화질에 소니가 자랑하는 TRILUMINOS DISPLAY for mobile 기술을 더했습니다. 푸른 하늘의 일렁이는 복잡한 음영에서, 아기의 고운 피부 톤까지 잊을 수 없는 인상적인 컬러가 눈앞에서 다시 한번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sRGB 색공간 대비 130%의 풍부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압도적인 성능으로 세상의 모든 컬러가 간직한 깊은 감동을 13.2cm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5. 세계 최초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 탑재


 세계 최초로 노이즈 캔슬링 제품을 상용화한 소니의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MDR-NC31EM(별도 구매)을 사용하면 이어폰에 탑재된 마이크에서 수집된 주변 소음은 디지털 신호로 바뀌어 DNC 소프트웨어 엔진으로 입력됩니다. 소니 만의 고유한 DNC 엔진은 소음 신호를 분석한 후 소음을 상쇄시킬 수 있는 주파수를 생성해, 주변 소음을 약 98%까지 줄여주는 강력한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완성합니다. 소음이 심한 비행기, 지하철, 버스, 휴게실 등의 장소에서도 주변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최고의 몰입감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영혼을 울리는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


 소니 엑스페리아 Z2의 스피커만으로도 깊이 있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2개의 스피커를 상하단에 독립적으로 배치했습니다. 스테레오 효과가 뭉치거나 무너지지 않고 좌우의 사운드가 살아있는 생생한 현장의 음을 재현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사운드 기술을 자랑하는 소니가 제작하고 튜닝한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스마트폰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깊이 있고 듣기 편안한 음질로 음악의 감동을 아낌없이 느낄 수 있습니다.

#7.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 강력한 배터리 스테미너


 소니 엑스페리아 Z2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미리 설정된 앱을 제외하고는 자동으로 응용프로그램의 동작을 중단 시켜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는 STAMINA 모드를 지원합니다. 꼭 필요한 백그라운드 프로그램만이 동작하기에 배터리 사용 시간을 대폭 늘릴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켜면 절전모드가 자동으로 정지되면서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