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컴퓨터>/인터넷&블로그

네이버 미투데이, 이달 30일 서비스 종료

조남식 2014. 6. 12. 13:51

 NHN 네이버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경쟁하기 위해서 지난 2007년부터 국내 최초 소셜 네트워크(SNS)인 미투데이(Me2Day)를 운영해왔지만, 최근 이용자 활동성 급감, 서비스 운영 및 유지에 대한 어려움을 이유로 7년 4개월만인 2014년 06월 30일을 마지막으로 미투데이(Me2Day)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언론매체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였습니다.


미투데이(Me2Day) 서비스 종료

 NHN 네이버는 지난해 11월 미투데이(Me2Day) 홈페이지를 통해서 서비스 종료에 대한 공지를 사전에 게시하여 사용자가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미투데이(Me2Day)에 작성한 글, 사진, 동영상을 PC로 내려받아 백업할 수 있는 백업 서비스를 지난 3월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투데이(Me2Day)는 한때 트위터를 뛰어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해외 소셜 네트워크(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밀려 이달 30일을 마지막으로 미투데이(Me2Day)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미투데이(Me2Day)에 작성한 소중한 추억을 백업하세요.

 NHN 네이버는 지난 3월부터 사용자가 미투데이(Me2Day)에 작성한 소중한 추억(및 콘텐츠)을 백업하여 보관하는 서비스를 다음 달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참고로, 내 PC로 백업하는 경우에는 글, 사진, 동영상까지 모두 백업 가능하지만 N드라이브로 백업하는 경우에는 글을 제외한 사진, 동영상에 대해서만 백업 가능하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