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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홈페이지 이용방법

조남식 2014. 8. 29. 13:20

 * 이 포스트는 민원24 홈페이지의 기본적인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1년 365일 24시간 집/사무실 등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이 포스트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지난 2002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1년 365일 24시간 집/사무실 등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입니다.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 61종의 민원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 토지(임야)대장 열람 등 64종은 발급 수수료를 감면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은 물론이고 경제적 비용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민원24에서 제공하는 민원의 종류

종류 상세내용
민원안내 법률에서 규정된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
(전입신고 등 5,000 여종)
인터넷 열람 민원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여 종) 
인터넷 발급 민원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 종)
 민원24를 이용하면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어디서든지 인터넷으로 6,230여종에 달하는 수많은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 및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제한된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에서 민원발급 신청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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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단에 첨부한 슬라이드쇼는 민원24 홈페이지(새창)를 이용하여 집/사무실에서 주민등록표를 쉽고 간편하게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으며, 기타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고자 하는 경우 민원24 이용 안내(새창)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주민등록표는 간소화된 입력&선택항목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지만, 다른 일부 민원의 경우에는 다소 복잡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음으로 도움말(새창)을 참고하여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