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컴퓨터>/인터넷&블로그

다음 캘린더, 9월 1일 서비스 종료

조남식 2015. 7. 1. 01:41

 다음카카오는 지난달 23일 공지사항을 통하여 일정, 알림 등을 기록하는 다음 캘린더 서비스를 오는 9월 1일부로 종료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기존에 다음 캘린더를 이용하던 고객은 일정 백업을 다운로드한 후 네이버 캘린더, 구글 캘린더 등에서 일정 복원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쏠캘린더는 서비스 종료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다음 캘린더 서비스 종료 공지사항

 지난 2015년 06월 23일부터 다음 캘린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 캡처(또는 회색 박스)의 내용과 같이 서비스 종료를 안내하는 공지사항과 함께 데이터 백업 방법을 간략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정 백업은 서비스 종료 하루 전날인 8월 31일까지만 가능하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캘린더 데이터 백업방법

 다음 캘린더 서비스(새창)에 로그인하거나 회색 박스의 링크를 클릭하면 백업페이지로 자동전환되며 백업할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iCal 파일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 백업 후에는 대부분의 캘린더 서비스에서 호환되어 이전의 일정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캘린더 데이터 복원 방법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다음 캘린더에서 백업한 데이터는 네이버 캘린더, 구글 캘린더, 아웃룩 캘린더, iCloud 캘린더 등의 대부분의 표준 캘린더 서비스와 호환되어 이전의 일정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복원한 후에는 반드시 다음 캘린더의 내용과 동일하게 나타는지 확인하여 데이터 백업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맞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