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5년 10월 19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유무선통신 3사, 수신자부담 고객센터 번호
유무선통신 3사(SK, KT, LG U+)는 자사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인 휴대폰으로 고객센터(☏114 또는 100)에 전화를 발신하는 경우에는 통화료를 부과하지 않지만, 타사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인 휴대폰으로 고객센터(☏1544/1599-****)로 발신하는 경우에는 통화료를 부과하므로 이동통신사에서 마련한 수신자부담 고객센터 번호를 활용해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유무선통신사 3사, 수신자부담 고객센터 번호의 이용사례
한 곳의 통신사에서 휴대폰과 인터넷/TV를 모두 사용하는 고객은 휴대폰에서 114(KT는 100)를 눌러 통화료 없이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휴대폰은 KT를 사용하고 인터넷/TV는 LG U+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휴대폰에 관한 상담은 114(KT는 100)를 눌러 통화료 없이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지만, 통신사가 다른 인터넷/TV의 상담은 1544, 1588, 1599등의 대표번호를 사용해야 하고 학생과 직장인이 주로 통화량이 많은 점심 시간(12:00~14:00)대에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많은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544, 1588, 1599등은 유무선음성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부가 무료음성에서 차감되기 때문에 기본 제공량을 초과한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 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유용한 정보<휴대폰> > 정보 및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심카드(e-SIM)란? (0) | 2015.11.04 |
---|---|
삼성 갤럭시노트5, 새로운 S펜 기능 소개 (2) | 2015.10.28 |
삼성 갤럭시노트4와 삼성 갤럭시노트5 비교 (0) | 2015.10.27 |
삼성 갤럭시노트5, Debloater를 이용한 블록 앱 목록 (롤리팝 Ver.) (41) | 2015.10.16 |
삼성 페이 등록하고 급속 무선충전기 5천원에 구매하세요! (4) | 2015.10.12 |
삼성 갤럭시노트5, 급속 무선충전기 사용기 (0) | 2015.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