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휴대폰>/이동통신사

이동통신 3사, VOLTE 완전 상용화

조남식 2015. 12. 30. 09:19

 *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5년 12월 28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이동통신 3사, VoLTE 완전 상용화

 이동통신 3사(SKT, KT, LG U+)는 지난 23일부터 VoLTE 상호 연동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다른 이동통신사 가입자와도 연결 시간이 짧고 음질·화질이 깨끗한 Vo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VoLTE 상호 연동 서비스를 간략하게 살펴보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망내 VoLTE에서 벗어나다!


 지난 2013년 상용화된 VoLTE 서비스는 여러 문제(접속료, 기술력)로 인하여 동일 이동통신사 가입자(KT↔KT) 간의 통화에서만 VoLTE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쪽짜리 서비스였지만, 지난 23일부터 VoLTE 상호 연동 서비스를 상용화하면서 다른 이동통신사 가입자(KT↔SKT/LG U+) 간의 통화에서도 연결 시간이 짧고 음질·화질이 깨끗한 Vo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VoLTE 상호 연동 서비스는 지난 6월 말부터 체험단을 통한 시범 서비스를 하였습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 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