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휴대폰>/이동통신사

이동통신 3사, 데이터 주고받기

조남식 2017. 2. 5. 13:30

 *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17년 01월 06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이동통신 3사, 데이터 주고받기?

 이동통신 3사(SKT, KT, LG U+)는 자신의 데이터를 가족 또는 친구(단, KT는 가족 한정)와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를 제공해 부족한 데이터를 추가 요금 부담없이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 주고받기 서비스는 활용 방법에 따라 통신비 절감에도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SKT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Tworld 홈페이지 / Tworld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
 SKT는 Tworld 홈페이지와 Tworld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데이터를 가족 또는 친구에게 최대 2GB(월 2회)까지 선물할 수 있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SKT 사용자에게만 데이터 선물하기를 할 수 있으며 가족 결합 고객(T끼리 온가족할인 / TB끼리 온가족 무료 / TB끼리 온가족 프리 / T가족혜택 프로그램)간 데이터 선물하기는 최대 4GB(월 4회)까지 가능합니다.


KT “패밀리박스”

KT 패밀리박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
 KT는 패밀리박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데이터를 가족 결합 고객 간 최대 2GB(월 30회)까지 공유할 수 있는 패밀리박스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주고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SKT와 LG U+와 달리 가족 결합 고객(우리가족 무선결합) 간에만 데이터 주고받기가 가능하다는 점은 아쉽지만, 회선당 100MB의 보너스 데이터(매월 1일 제공)를 제공한다는 점은 인상적입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 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