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휴대폰>/이동통신사

이동통신 3사, 유심 재활용 가능합니다!

조남식 2020. 11. 23. 11:17

 * 이 포스트는 KTOA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2020년 10월 12일 게시된 게시물의 링크로 대체합니다.


이동통신 3사, 유심 재활용 가능합니다!

 

 지난 2017년 8월부터 이동통신 3사(SKT, KT, LG U+) 대리점, 지점 등을 통해 유심 초기화만 진행하면 기존 유심(USIM)을 재활용할 수 있지만, 많은 분께서 이 사실을 모른 채 새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새 유심(USIM)을 재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유심 초기화란?

 기존 이동통신 3사(SKT, KT, LG U+)는 유심 재활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적으로만 가능했기 때문에 새 휴대폰 구매 시 약 8천 원 수준에 판매되는 유심(USIM)을 새로 구매해야 했지만, 지난 2017년 8월부터 이동통신사 대리점, 지점 등을 통해 유심 초기화가 가능해지면서 다른 사람이 쓰다가 회선을 해지한 유심(USIM)과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USIM)도 재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아래에서 자세하게 서술하겠지만 이동통신사에 따라 제한되는 부분이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상단 회색 박스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작성한 원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댓글 또는 이메일(jns1350@hanmail.net)로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