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식이의 생활 이야기/이야기

신종플루 양성반응 나왔습니다...ㅠㅠ

조남식 2009. 11. 4. 23:50

 몇 일전 약간의 열과 구토증세가 있어서 병원에 가게 되었는데, 신종플루가 의심된다면서 신종플루 검사를 받았습니다. 몇일동안 신종플루에 감염되었으면 어쩌나하고 걱정했는데 다행히 양성반응이 나와서 편안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신종인플루엔자A란?

 2009년 인플루엔자 범유행(영어: 2009 flu pandemic)은 2009년 3월부터 전파되기 시작한 인플루엔자바이러스 A형 H1N1 아종의 변종에 의해 발생했다. 최초 발병은 멕시코 베라크루스 주를 포함한 3개 주에서 발견됐으며, 몇 주 후 미국에서도 발견됐다. 또한 이 바이러스는 빠른 속도로 유럽과 아시아로 확산되었다. 전세계적으로 80,000명 이상의 의심 환자가 있는데, 이 환자들이 어떠한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 각각 조사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러한 환자들을 모두 신종 인플루엔자 의심 환자로 지정했다. 새 변종은 조류독감처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H1N1 아형)의 일부와 돼지 인플루엔자의 두 변종의 일부에서 파생되었다. 4월 세계보건기구와 미국 질병 관리본부(CDC)는 새로운 변종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했는데, 이는 외관상으로 인간 대 인간으로 쉽게 전파되며, 독감 대유행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었다. 2009년 4월 25일에 세계 보건 기구는 "임상적 특징, 역학적, 보고된 사례와 믿을수 있는 결과에 대한 바이러스학"에 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해 국제적 건강 위기를 선포했다. 세계의 보건국들은 사태에 대한 주의를 표하고 사태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2009년 4월 26일부터 2009년 5월 6일까지 멕시코시티의 학교들은 휴교를 하였고 미국의 여러 다른 학교와 학군들은 학생에서의 인플루엔자 감염 사례로 인해 휴교를 하기도 했다. 그로 인하여 많은 미국 학교들은 몇 주 동안 독감의 전파를 막기 위해 몇 주 정도 휴교하기로 결정했다. 대한민국에서는 11월 3일 신종플루의 국가전염병재난단계를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상향조정하였다.


타미플루 백신

 필자가 병원에서 신종플루 진단을 받은 후 처방전을 받아 구입한 타미플루 백신입니다. 다른 분들은 아무 문제없이 복용하셨다고 하셨는데 필자는 메슥거림으로 인해 정말 고생하면서도 신종플루에 감염되기 싫어서 참고 복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