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자회사 텔링크)에서 운영하는 위성DMB는 2012년 08월 31일부터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성DMB는 2005년 출범당시 다양한 단말기 라인업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겨냥하여 서비스를 실시하였으나, 스마트폰의 모바일 방송 애플릿케이션을 이기지 못하였고, 지난 3년간 위성DMB를 지원하는 단말기/네비게이션이 단 한종도 출시되지 않은 것도 위성DMB를 사양길로 내몰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2년 07월 05일 현재 SK텔레콤 위서DMB 공식홈페이지인 tu4u.com의 접속시 나타나는 안내사항을 이 포스트에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위성DMB를 사용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지상파DMB, 이동전화에서는 위성DMB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뿐 나머지 일반적인 기능은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성DMB 서비스 종료 안내
위성DMB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신 고객님, 감사합니다.
2005년 5월 위성DMB 상용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모바일 방송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으나, 스마트폰 대중화, 지상파DMB 5000만대 보급, 모바일 IP망을 통한 N스크린 서비스 확대 등의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라 매체 경쟁력이 상실되었고 가입자도 지속적으로 감소되어 왔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더 이상 안정적이고 양질의 방송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게 되어 2012년 8월 31일로 위성DMB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9월 1일부터는 방송 송출이 전면 중단되며 위성DMB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위성DMB 서비스 종료는 고객님께서 이용중인 단말기의 주요 기능(내비게이션, 지상파DMB, 이동전화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당사는 위성DMB 서비스 종료에 따른 고객님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용약관 및 소비자보호지침 등을 기준으로 고객보호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8월 중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공지할 계획입니다.
서비스 보상 접수는 공지 시점부터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받을 예정이며, 고객 편의를 위하여 서비스 종료 후 6개월까지 충분한 보상 접수 기간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종료 2012년 8월 31일(금)
서비스 보상 접수 2012년 8월 중(공지 시점)~2012년 2월 28일(목) (6개월)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차량고객 : 1544-7114, SKT겸용고객 : 1599-0011)를 통해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위성DMB를 이용해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위성DMB 서비스 종료 보상내용
현재 서비스 종료 고지 단계이며, 가입비 환급/서납요금은 9월부터 보상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차후 TU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가 된다고하니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