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는 지난 12일 언론매체를 통해 세타2 엔진이 적용된 쏘나타(YF), 그랜저(HG), K5(TF), K7(VG), 스포티지(SL) 차종에 한해 엔진(숏 블록 어셈블리) 보증기간을 기존 5년 10만Km에서 10년 19만Km로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쉽게도 시사매거진 2580을 통해 문제가 밝혀진 1.6 GDI, 2.0 GDI, 3.0 GDI, 3.3 GDI 엔진이 적용된 차종은 보증 연장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1
시사매거진 2580, 의문의 엔진편
지난 09월 26일 방송된 시사매거진 2580 의문의 엔진 편을 시청하신 분이라면 알고 계시겠지만, 세타2 엔진을 사용하는 모든 차종에서 심각한 엔진 소음 외 노킹 현상, 커넥팅로드 파손이 일어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지만 현대기아자동차社는 엔진의 결함으로 볼 수 없다는 입장을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단에 첨부한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엔진 보증 연장 대상 차종
현대자동차 |
기아자동차 | |||
쏘나타(YF) |
그랜저(HG) |
K5(TF) |
K7(VG) |
스포티지(SL) |
2009.07 ~ 2014.02 |
2010.12 ~ 2014.05 |
2010.05 ~ 2015.05 |
2011.02 ~ 2015.12 |
2011.03 ~ 2015.08 |
6,169대 |
135,952대 |
13,641대 |
62,517대 |
5,961대 |
숏 블록 어셈블리란?
언론매체들은 마치 엔진 보증 기간을 연장해준 것처럼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엔진의 주요 부품에 해당하는 숏 블록 어셈블리(실린더 블록+크랭크축+피스톤+커넥팅로드)의 보증 기간이 연장된 것으로 언급된 엔진 부품을 제외한 부품의 보증기간은 기존 5년 10만Km를 따른다는 점을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도 숏 블록 어셈블리에 대해서만 기존 5년 10만Km에서 10년 19만Km로 보증이 연장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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