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형 제네시스DH에 추가된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 : Lane Keeping Assist System)은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면 자동으로 스티어링휠을 움직여 진행 차선으로 복귀시켜주며,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과 함께 사용하면 반자율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LKAS+ASCC+AEB 홍보영상
제네시스에 탑승한 운전자들이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 완전히 하차한 상태에서도 일반 주행, 커브길 주행, 급제동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담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은 필자에게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우리가 상상하던 완벽한 자율주행은 아니지만, 주행 조향 보조 장치로서의 부족함은 없어 보입니다.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 사용 후기
제네시스DH 차량에 적용된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을 고속도로에서 직접 사용해보니 첨부한 동영상과 같이 스티어링 휠을 놓고 15초가 지나면 요란한 소리로 경고음을 울린다는 점만 제외하면 만족스러운 반자율주행이 가능했습니다. 단, 고속도로와 달리 국도는 상당히 불안정하게 동작하는 모습을 보여줘 많은 부분에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15초가 지나면 요란한 소리로 경고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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