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는 2013년 08월 이전 생산된 쏘나타(YF), 그랜저(HG), K5(TF), K7(VG), 스포티지(SL) 차종 중 세타2 엔진이 적용된 엔진을 리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은 언론매체를 통해 알려진 현대기아자동차의 세타2 엔진 리콜 관련 사항을 일반 소비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한 글입니다. 1
엔진 결함 부위
현대기아자동차가 국토부에 제출한 리콜 계획서에 의하면 2013년 08월 이전 생산된 세타2 엔진 중 일부에서 공장 청정도 문제로 인해 크랭크 샤프트 오일 홀(첨부 사진 참고)에 금속 이물질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피스톤, 커넥팅로드와 같은 엔진 주요 부품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혀 주행 중 시동 꺼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발적인 리콜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엔진 리콜 대상 차종
현대자동차 |
기아자동차 | |||
쏘나타(YF) |
그랜저(HG) |
K5(TF) |
K7(VG) |
스포티지(SL) |
2009.07 ~ 2013.08 |
2010.12 ~ 2013.08 |
2010.05 ~ 2013.08 |
2011.02 ~ 2013.08 |
2011.03 ~ 2013.08 |
6,029대 |
112,670대 |
13,032대 |
34,153대 |
5,401대 |
2013년 09월 이후 생산된 차량은?
현대자동차 |
기아자동차 | |||
쏘나타(YF) |
그랜저(HG) |
K5(TF) |
K7(VG) |
스포티지(SL) |
2009.07 ~ 2014.02 |
2010.12 ~ 2014.05 |
2010.05 ~ 2015.05 |
2011.02 ~ 2015.12 |
2011.03 ~ 2015.08 |
6,169대 |
135,952대 |
13,641대 |
62,517대 |
5,961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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